고등학교때 미리 발급받은 미용사 면허증 9년정도된거같은데 지금 창업준비하면서 사업자등록증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면허증다시발급받아야하나요?아니면 들고가서 바로 영업신고증 발급받고 사업자등록증받으면되나요??
안녕하세요 네이버정식등록업체 지식iN 소액결제, 콘텐츠이용료(정보이용료), 상품권 등
업계 1위 상담사 노아페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등학교 때 취득한 미용사 면허증이 9년 정도 된 경우, 미용사 면허증은 갱신 제도가 없고 유효기간도 따로 없으므로 다시 발급받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발급받은 면허증을 가지고 그대로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영업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면허증을 분실했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만 하면 됩니다(재발급 비용 약 3,000원).
다만,
면허증 발급일이 오래되어 신뢰도나 인식상 불리할 수 있으니, 창업 준비 시 참고하시고 필요하면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요약
미용사 면허증은 유효기간이 없으므로 기존 면허증으로 바로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증 발급 가능
분실 시 재발급 신청하면 됨
갱신 절차는 따로 없음
사업자등록 및 영업신고 시에는 해당 면허증을 지참하여 관할 구청이나 시청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