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찾는 도중에 검색되어 문의 드립니다. 현재 내용과 문제점 궁금증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1. 공공분양 특별공급 중 신혼부부로 청약 2. 25년 7월 1일 당첨발표 남3. 시행사 문의해보니 특별공급 신혼부부는 경쟁이 있었으나 기관추천, 신생아공급등 다른 유형에서 미달 발생으로 특별공급 지원자는 모두 당첨됨 피드백 받음문제1. 특별공급 중 유형 체크하는란에 한부모가정으로 체크함2. 당첨 발표전 6월 30일 시행사에도 연락해 봤고 lh에도 연락해봤는데 lh는 본인들 심사를 안한다고 하고 시행사는 당첨이 되면 그때 전화하라고 이야기 받음3. 7월 2일 시행사 통화결과 가점을 잘못체크 했으면 구제가 가능한데 유형을(한부모가정)으로 잘못체크했기에 사회보장서비스 전산에서 부적격처리 가능성 높다고 함.4. 제가 생각했을때 시행사에서는 부적격 100%라고 이야기 하면 책임 소재가 있어 그렇게 이야기 한 것같다고 파단됨* 궁금증특별공급으로 지원했으면 모두 당첨인 상황인데 전산에서 적격 부적격을 판단하는거라 구제가 불가능한가요?가능하다면 어디에 요청을 해야 하는건지요?고견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지식인 분양, 청약 1위의 답변입니다.
엉뚱한 답변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3번을 보면 "사회보장서비스 전산에서 부적격처리 가능성 높다"고 하였는데,,,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소득이나 자산을 조회하며, 이것을 기준으로 적합여부는 아날로그 식으로 해당 업무 담당자가 판단하는 방식입니다.
즉, 한부모 잘못 체크한 것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무작위로 당첨된 분이니 해당 특별공급 청약의 기본조건을 충족하고 있다면 부적격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것은 추가질문 하시고,,,
도움이 되었다면 N선물하기로 감사를 전해주세요,,,
(빠른 답변 드렸습니다,,, ^^)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